자격증 알아보기

Q. 국제 vs 국내 자격증 무슨 차이가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KPEE 작성일19-12-12 15:29 조회6,968회 댓글0건

본문


Q. 국제 vs 국내 자격증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국제 자격증 & 국내 자격증 구분이 없습니다.


 

 ■ 객관적인 자료




국제 자격증이라는 명칭을 쓰는 협회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① 해외 호스팅기관 첫 번째는 해외 자격증 기관으로 국내에서 호스팅하여 운영하는 자격증 교육기관입니다.

(*해외 브랜드 호스팅 협회란?  해외 필라테스 지도자 협회 이름과 커리큘럼을 차용하여 해당 협회의 자격증을 대신 발급하는 국내 민간자격등록업체)

 

② 국내 협회 국내 협회이지만 국제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운영하는 교육기관입니다.

 

해외 호스팅 협회의 자격증과 국제라는 명칭을 쓰는 국내 협회의 자격증 모두 법적인 효력을 갖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 해외호스팅 교육과정 차이?

 

해외 호스팅 교육기관

국내 교육기관

이론

해부학

해부학

LV.1

매트

매트

리포머

리포머

캐딜락,체어,배럴

캐딜락

LV.2

매트

체어

리포머

배럴

캐딜락,체어,배럴

 

 

해외 호스팅 브랜드에서 레벨1, 2로 나눠진 과정도 같은 기구를 사용하는 동작교육의 연장선이며, 모든 교육기관의 교육 커리큘럼의 기본 틀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KPEE의 주관적인 생각

 

 

✅ 기본교육, 필라테스 자격증

 

대부분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기관(민간자격등록)의 전체적인 교육과정 내용은 기본적으로 이론(해부학실기(동작 및 기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국제자격증과 국내자격증 모두 교육내용은 기본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 국제자격증의 법적효력?

 

국제자격증 역시 법적인 효력은 없습니다. 필라테스 자격증에 있어서 국제 자격증인가 국내 자격증인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필라테스 자격증은 국가 공인 자격증이 아닌 민간 등록 자격증이기 때문에 국제자격증이라는 말은 의미가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케이피(KPEE) 필라테스 / 대표자명 · 김효국 / 서울특별시 성북구 고려대로24길58-5 6층 KPEE

연락처 · 02 · 928 · 8187 / 이메일 · nightsp@naver.com

Copyright © 2019 KPEE.KR All rights reserved.